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의료계에서 지금 인원 조정으로 인해 여성이 늘어나고 남성이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경험이 많은 남성 의대 교수가 전년에 많았는데 이번 여성 인원이 늘어나면서 남성 교수들의 이탈이 발생하면서 정부는 비상 대책을 열고 교수의 사직을 논의하는 등 큰 고민이 빠지게 되었다.

    의대 교수 사직

    의사 교수 사직 의료계 혼란

     

     

     

     

    의대 교수들이 전공의에 이어 출국할 조짐을 보이면서 의료대란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교수들에 대한 의료법상 각종 명령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여성 의대 정원이 늘고 전공의가 이탈하는 상황에서 교수들도 13일 집단행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서울대 의대 교수들은 정부가 합리적인 사태 해결 방안을 내놓지 않으면 18일 자진 사표를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또 의대 정원을 1년 늦추되 의대 정원을 2천 명 늘리도록 정부에 강요하지 말고 대한의사협회가 전면 재검토 주장을 접으라고 촉구했습니다. 양측이 대화 협의체를 구성해 의대생과 전공의로 동시에 돌아가자고 제안했습니다.

     

     

    의대 정원을 1년 늘리는 것은 공신력 있는 해외 기관을 거치라고 제안했습니다. 33개 의대가 포함된 전국의대 교수협의회도 전날 5번째 성명을 내고 "도민과 학생들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현 상황을 초래한 정부의 책임을 단호히 묻겠다"며 자진 사퇴 교수가 더 늘어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의대 교수 사직

     

     

    전날 오후 전국의대 14개 비상대책위원회는 회의를 열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습니다. 전공의 이탈이 4주 차에 접어든 상황에서 전공에 대한 행정처분이 임박했기 때문에 교수들이 사퇴를 언급하며 기꺼이 나서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11일 오전 11시 현재 전공의 93%인 1만 2천909명이 계약을 포기하거나 직장을 떠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달 19일 의사들이 사표를 제출하기 시작한 이후 이탈자가 93%를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정부는 의료법에 따라 의료유지명령과 영업개시명령을 내렸고, 영업개시명령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 의사면허 정지 사전통지서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이날까지 5,556명에게 사전통지서를 발송했습니다. 사전통지를 받으면 의견 진술 후 실제로 일정 기간 면허정지가 가능합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통상 3개월 면허정지 처분을 받지만 전공의 신분으로 3개월 면허정지 처분을 받아 연수기간을 채우지 못할 경우 전문의 취득이 1년 이상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의대 의사 사직 이유

     

     

     

    전공을 따르다 의학 교수들이 멀어지고 있습니다 시작합니다 지난 11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진 정부는 전공의 파업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심이 아니라면 18일에 사직서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공지사항입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모든 사퇴"라는 슬로건 아래 의대 증원에 반대하여 이유가 뭐죠? 18일 '전원 사퇴' 발표 18일까지 정부는 전적으로 합리적입니다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 자진해서 사직서를 제출하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및 서울대학교병원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상대책위원회) 11일 오후 5시 병원 4곳 서울대학교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서울 강남센터 보라매병원 교직원들이 참여하는 총회가 개최되었고, 위 결의안을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의료 인력의 수를 중단해야 합니다.

    의대 교수 사직

     

     

    그들이 원하는 것은 사임의 신호입니다 현재 정부는 의대생을 2,000명 늘려야 합니다 나는 그것을 주장합니다, 비상대책위원회에서 과학적 증거는 나는 부족합니다 이와 함께. 의사협회, 여야, 국민이 함께 합니다 저는 협상 테이블을 만들 것을 제안했습니다 의대생 수를 1년간 유예합니다

     

     

    정부, 야당, 여당뿐만 아니라 국민을 대표할 수 있는 조직입니다 객관적으로 judged 협의체를 구성하고,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하여 구체적인 지원군 수를 결정하기 위해 바로 그겁니다. 서울대학교 의사 및 교수진 "의사를 더 추가하지 말고 '이것'을 해주세요." 반면에 정부는 전공의 집단행동을 다룰 수 있는 기회를 갖습니다

     

     

    나는 내 전공을 '싸구려' 노동력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우리는 병원 운영 방식을 바꿀 것입니다 그게 제 계획입니다 의사 등 의료계의 집단행동 나는 그를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비상대책위원회 18일 그룹사퇴 발표 관련 "또 한 번의 집단 사망." 환자의 생명을 위험에 빠뜨리는 것은 무엇입니까 대중이 이해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지적했습니다

    의대 교수 사직

    반응형